대화동에 살고 있읍니다. 코로나 시대에, 경비직으로 근무 하다가, 나이가 70 이상이라고 해서, 근무를 못하게 되어,집에서 쉬고 있읍니다.
집에서 쉬다 보니 답답함이 말 할수 없네요, 저는 취미생활이 다양 합니다, 사진과 음악 , 그리고 약간의 컴퓨터 등, 그러나 나이가 있으니 음악{건반,베이스 키타} 과 사진을 하려니, 장소가 마땅치 않아 집에서 소리를 줄야 가면서 하다보니, 별로 느낌이 안 오기에 복지관 문을 두드려 봅니다. 복지관에서 취미로 악기를 다루는 취미생활을 할수 없을까요? 문의 드립니다
우선 답변이 늦어진 점 죄송합니다. 저희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이용 관련 문의에 답변드립니다.
저희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에 거주하고 60세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우선 복지관에 방문하시면 회원가입(무료/신분증지참)을 도와드리겠습니다.
문의하신 취미로 악기를 배울 수 있는 노년사회화교육 취미여가 프로그램으로 3강좌(오카리나·하모니카, 기타 교실, 우쿨렐레 교실)가 진행 될 예정입니다.
2025년 프로그램 신청 접수는 2월 17일부터 진행될 예정으로 복지관에 방문하셔서 신청 가능합니다.
또한 노인 일자리 사업으로 악기와 관련된 [대덕시니어오케스트라]사업단과 여러가지 다른 노인일자리 사업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.
노인일자리 신청을 원하실 경우 추가 상담이 필요하오니 유선(024-627-0767) 상담을 통해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혹은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.
새해의 희망찬 기운이 가득한 1월입니다. 기쁨과, 원하는 목표를 모두 이루는 행복한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!